올해 더 주목 받을 무궁무진한 마감재의 가능성 살펴보기.
세라 쉐브론 브리티시 월넛 제품, 이건마루
클래식한 패턴을 스타일리시하게
마루
클래식 스타일이 다시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로 주목 받으며 기존 클래식의 관습을 살짝 비껴간, 재해석한 스타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심플하고 모던했던 공간에는 깊이와 더불어 잘 알려져 있었지만, 매력을 발견하지 못했거나 잘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마감재들이 다시 공간 안에 등장하고 있다.
깊이감 있는 마루 하나로 시선을 사로잡는 거실과 다이닝 공간. 프라하 브러쉬골드 티크 러스틱, 구정마루.
뉴 클래식 스타일에 바닥을 단단하게 잡아주는 마루가 표현하는 텍스처와 패턴의 매력은 단연 뛰어나다. 패턴을 정하고, 컬러와 소재를 선택하면 스타일링 밸런스에 맞춰 가구를 들인다. 클래식함을 완성하기 위해 정해진 규칙을 따르기 보단 소재들의 믹스매치, 컬러, 소품 등을 활용하면 뻔하게 느껴졌던 클래식이 마냥 칙칙하거나 고루하지 않은, 도리어 위트있는 반전 효과를 준다.
핑크빛이 감도는 따뜻한 침실에 패턴 시공한 마루가 포인트가 되는 공간.
그레이가 감도는 쉐브론 패턴으로 공간에 안정감을 더한 뉴클래식 스타일링 거실. 이건마루
색다른 표현방법
라미네이트
공간의 천장, 벽면 등의 표면재 사용하는 라미네이트는 충격과 내열, 스크래치에 강하다. 원하는 디자인에 따라 무궁무진한 텍스처와 컬러, 그리고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해 더 특별한 마감재. 나무결이나, 원목의 질감 등 또한 구현이 가능해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
HPL(High Pressure Laminate), 메라톤
거부할 수 없는 컬러매력 지수
페인트
다채로운 컬러의 매력을 공간에 표현한다면, 페인트만큼 좋은 재료도 없다. 어느 재료 위에 더해지느냐에 따라 표현하는 방식이나 결과는 달라지지만, 이 같은 재료간의 결합을 미리 전문가와 상의해 페인트가 가진 속성을 활용해 마감하면, 어떤 마감재보다도 공간의 입체감, 패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테리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포터스의 페인트 컬러칩. 페인트는 때론 색다른 질감을 표현할 때도 유용한 재료.
스타일링에 변화를 주고 싶을 때, 도어 테두리에 몰딩을 넣고 페인트 도장으로 마무리한다. 안정된 클레식, 사랑스러운 뉴클래식 도어 완성.
공간의 무드를 완성하는 컬러 연출에 탁월한 페인트. 클래식한 패턴의 미러가 포인트 월이 된다. 던에드워드 페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