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기술 특별관
건축물 에너지 효율 및 화재 안전
특별관 소개
건축물 에너지 효율, 화재 안전에 필요한 기자재 및 솔루션을 한자리에
제로에너지건축 의무화, 건축물 화재안전 관리 기준 및 마감 재료 사용 기준 강화 등 건축 정책 이슈에 발맞춰 업계에서는 고단열, 고기밀, 고성능 기자재 및 불연∙준불연 마감자재가 대거 출시되고 있습니다. 코리아빌드는 건축기술 특별관을 통해 건축물 에너지 효율, 화재 안전에 필요한 기자재 및 솔루션을 집중 조명합니다.
POINT #1 건축물 에너지 효율
에너지 효율∙성능 향상을 위한 기자재 소개
2020년부터 공공 건축물을 시작으로 2030년까지 모든 건축물에 ‘제로에너지건축’ 의무화가 단계적으로 시행됩니다. 정책의 활성화로 관련 시장 규모는 2014년 8.6조에서 2020년 20조원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특별관을 통해 제로에너지건축을 위한 패시브건축 기자재 및 액티브 기술 솔루션 전문 기업들이 참가해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주요 품목으로는 시스템창호, 외부차양, 환기장치, 열교차단재 등 국내외 고단열, 고기밀, 고성능 기자재부터 건축물 모니터링 시스템까지 다양하고 혁신적인 기술 및 제품이 전시됩니다.
POINT #2 건축물 화재 안전
건축물관리법 시행, 불연·준불연 자재 집중 홍보
올해 5월부터 시행되는 건축물관리법으로 내화건축자재의 의무 사용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또한 건축물 외벽에 준불연 이상 마감자재 사용이 기존 연면적 2,000㎡ 이상 또는 6층/22미터 이상에서 연면적 2,000 ㎡이상 또는 3층/9미터 이상 의무화 범위를 확대하고, 주거시설뿐 아니라 건축주 소유의 상업시설, 거의 모든 소규모 건축물도 의무화 범위에 포함됩니다. 건축물 화재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건축물의 내·외부 구성요소 별로 다양한 내화 건축자재를 만나볼 수 있는 장을 마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