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WORK MATCHING PROPOSAL

아트 컬렉션과 아트 퍼니처의 조우

By SERAPHIM COMPANY

협업 브랜드 마멜, 오랜, 디안, 라플렌
참여 작가 박효민, 김건일, 박방영, 성민우

협업 브랜드 마멜, 오랜, 디안, 라플렌
참여 작가 박효민, 김건일, 박방영, 성민우

전시 스토리텔링 신경희(DOTTING COMPANY)
아트 기획사 세라핌컴퍼니(SERAPHIM COMPANY)

전시 스토리텔링 신경희(DOTTING COMPANY)
아트 기획사 세라핌컴퍼니(SERAPHIM COMPANY)

회화 작품과 아트 퍼니처가 어우러질 때 예술적 시너지는 상승합니다. 공간 안에서 이 두 가지 요소의 협력이 빚어내는 힘은 실로 대단하기에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는 예술적 가치를 지닌 작품을 발굴하고 소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닮은 듯하지만 구분된 영역에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창작자들의 작품을 엄선하였습니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미묘한 감정의 변화를 개/강아지라는 대상을 통해 드러낸 박효민 작가의 작품과 ‘자연적 매개물’을 통해 기억과 욕망의 세계를 표현한 김건일 작가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여기에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마멜’의 족두리 스툴을 매칭, 공간 속에서 아트 오브제로 기능하도록 장치하여 더욱 개성 있고 특별한 공간 연출을 제안합니다.

두 번째 섹션에서는 일필휘지로 기운생동하게 분출하듯 한지 위에 먹과 펄 아크릴을 혼합하여 그림을 그리는 박방영 작가의 작품과 인간의 시선과 조금 떨어진 곳에 존재하는 흔한 풀들의 삶의 방식에 관심을 두고 있는 성민우 작가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이 작품들에는 ‘K-ART’의 새로운 생각과 전환을 형태로 보여주는 ‘오랜’의 가구를 매칭하여 한층 품격 있는 공간 연출을 제안합니다.

박효민

김건일

박방영

성민우

세라핌컴퍼니(SERAPHIM COMPANY)

‘세라핌컴퍼니’는 아트&공간 융복합 기획사입니다. 아트 유통을 넘어 공간과 아트 사업을 결합시켜 다양한 비즈니스를 기획, 운영함은 물론 이를 기반으로 한국 아트 시장의 대중화와 함께 아트 X 공간의 융합과 관련한 다양한 시도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세라핌컴퍼니는 다채로운 상업 공간에 어울리는 최적의 아트 작품 및 아티스트를 콜라보 형식으로 접목시켜 상업 공간을 더욱 이색적인 공간으로 변모시키는 현장 기획과 전시, 콜라보 프로젝트 등을 총괄 진행합니다. 또한 아트와 연결하여 기업 브랜드, 제품 및 사업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아트 콜라보 브랜딩 프로젝트를 기획, 제공합니다.

세라핌컴퍼니는 아티스트들의 지적재산 및 아티스트 활동 저변을 확대하여 작품과 아티스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한국 아트의 부흥을 넘어 K-ART의 세계화를 선도하고자 합니다.

마멜(MAMELL)

인테리어 디자인 컴퍼니 ‘마르멜로디자인(Marmelo Design)’에서 론칭한 ‘마멜(MAMELL)’은 가구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가구와 펫 가구를 비롯해 러그와 쿠션, 아트워크 등 리빙 제품을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오더메이드 가구 브랜드입니다.

디자이너들의 브랜드로도 널리 알려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멜은 하나의 제품을 다양하게 믹스&매치해 다채롭고 조화로운 공간을 연출하는 이클래틱(Eclectic) 스타일을 지향합니다.

같은 공간에서 다른 공간을 경험하는 일. 이는 모순된 말처럼 들리지만 마멜의 오브제는 이 상상 같은 일을 현실로 옮깁니다. 공간의 감각적인 변화는 가구로부터 시작된다는 공간 디자인 철학 아래 무드에 따라 ‘포인트’가 되는 가구, 동시에 ‘절충(Eclectic)’이 되는 가구를 디자인합니다. 소파, 스툴부터 페치카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카테고리와 100여 점의 가구 중에서 공간에 포인트가 될 오브제를 찾아보세요. 공간을 변화시키는 가장 쉬운 방법, 바로 마멜입니다.

오랜(OREN)

  • www.seraphim.kr
  • 070-7954-1035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1261번길 2층 205호, 206호

‘오랜’은 가구 디자이너의 섬세함과 공간 디자이너의 창조적 감각을 바탕으로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동양적 정서의 시각적 이미지와 서양의 화려한 컬러, 텍스처, 형태를 바탕으로 동서양의 조화를 이룬 가구를 디자인하며, 공간의 인테리어를 재해석하고 연출합니다.

‘오랜’ 스타일은 옛것의 선과 색채, 소재를 통해 더욱 진보적이고 심미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며, 작가들과의 협업으로 완성한 가치 있고 특별한 가구를 소개합니다. 2D의 아트 페인팅과 가구의 만남은 3D의 공간에 아트의 자연스러운 재배치를 가능하게 하며, 콜라보라는 현대적 조합을 통해 이 시대에 한국적 메시지를 명료하게 보여 줍니다.

시각적 재해석과 급속히 변모하는 문화 속에 전통의 새로움은 옛 노래의 현대적 리메이크 버전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랜’은 디지털화 속에서도 인간의 마음에 담겨 있는 묵직한 향수와 절대적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고급스러움을 놓치지 않는 가운데 레트로의 친숙함처럼 오늘의 시각에 맞게 형체로 드러나게 하는 디자인이 ‘오랜’이 지향하는 방향입니다.

라플렌(LAPLAIN)

“Your special day with LA PLAIN”
라플렌 La Plain은 웨딩&파티, 플라워클래스, 스페셜기프트, 공간 스타일링 등 일상에서 특별한 순간까지 플라워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라워디자인그룹입니다.

감각적이고 퀄리티 높은 플라워 디자인을 지향하며 새로운 시도와 함께 다양한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플렌에서 차별화된 플라워 스타일링, 클래스, 컨설팅까지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WEDDING & PARTY / FLOWER CLASS / SPECIAL GIFT / SPACE STYLING
호텔 출신의 플로리스트가 세련되고 트렌디한 감각의 웨딩 스타일부터 클래스, 플라워&기프트 상품
그리고 특별한 공간 플라워 스타일링까지 기획, 제안합니다.

디안

  • www.diantex.kr
  • 1600-1435
  •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224 (삼한아르누보)3F

1988년부터 시작된 색동 공장의 흔적부터 지구와 상생하기 위한 친환경 소재의 원단, 그리고 ‘디안북’을 통해 내일의 정답을 찾아 나가는 혁신의 과정을 통해 과거와 현재를 잇는 디안40년을 쌓아온 원사의 염색, 직조, 가공 등 원단 제조의 전 분야에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방염 원단, 색동, 수입 원단을 취급하는 인테리어 원단 전문 브랜드 디안(dian)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