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re is nothing to show here!
Slider with alias sub_top_visual_professional not found.
프로페셔널 세미나
PROFESSIONAL Seminar
건축, 인테리어 전문가를 위한 마감재 세미나
KOSID 후원기업과 실내외 공간의 구성재 기업이 인테리어 전문가를 대상으로 해당 기업 제품의 우수성과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정보 제공합니다.
공간 재료(Material)의 사용법, 디자인 및 시공 노하우, CMF트렌드 등 디자이너가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는 재료 별 우수 사례 및 적용 Tip을 얻고, 나아가 재료의 믹스매칭 등 비전을 구상할 수 있는 업계 전문 세미나입니다.
세미나 참여 브랜드 한국쓰리엠, 던에드워드페인트, 샤펜
장소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내 세미나스페이스
주요 청중 인테리어 디자이너, 인테리어 설계 및 시공기업, 건축가, 사용기업 구매부 등
세미나 일정
2/26(수) 전시장 내 세미나스페이스
Session 1
14:00 - 14:50
작업 효율과 환경을 생각하는 미래형 페인트 비즈니스던-에드워드페인트 매니저
최종남
Session 2
15:00 - 15:50
3M Science that inspires Design. 디자인에 영감을 주는 3M과학한국쓰리엠 한국디자인총괄
오승엽
Session 3
16:00 - 16:50
바닥재의 종류와 선택샤펜 대표
박혜룡
Session 4
17:00 - 17:50
미래의 욕실 디자인 Beyond Bath새턴바스 디자이너
최준영
세션 소개
SESSION 1    14:00 – 14:50
작업 효율과 환경을 생각하는 미래형 페인트 비즈니스
건축 뿐 아니라 실내 인테리어에도 주재료로 자리잡은 페인트.
도료의 선택과 사용이 페인트 비즈니스 효율에 어떻게 기여하는가.
사용되고 남은 페인트는 어디로 흘러가는가.
페인트 공급자와 사용자는 환경에 어떤 책임의식을 가지고 행동할 수 있는가. 페인트 산업이 선진화된 환경도시 캘리포니아에서는 페인트 비즈니스 종사자들이 어떻게 시공효율과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있는가.
페인트에 관한 환경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슈를 설명합니다.
던에드워드페인트 / 매니저 최종남
SPEAKER
고성능 친환경 도료와 장비로 건축에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미국의 던-에드워드 페인트, 인더스트리얼용 페인트 브랜드인 러스트올룸, 그리고 호주의 스페셜 건축디자인용 포터스페인트 등 다양한 브랜드를 수입/공급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도장의 기능을 넘어서서 시공 시에는 인력효율, 환경을 생각한 폐수처리, 시공 후에는 보수비용 절감 및 에너지효율까지 고려하는 제품군을 두루 갖추고 이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SESSION 2    15:00 – 15:50
3M Science that inspires Design.
디자인에 영감을 주는 3M과학
100년이 훌쩍 넘는 기간동안 인류의 삶 곳곳에서 혁신과 번영을 주도해온 3M의 과학은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으로 제공되어, 특정 환경 또는 기술의 개선과 발전을 도모함과 동시에, 많은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 기여하였습니다. 이제 우리의 과학은 건축, 인테리어를 포함한 포괄적 의미에서의 디자인 영역에도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차별화된 품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그 관여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습니다. 본 세미나에서는 디자인의 관점에서, 보다 실험적이거나, 또는 이와 반대로 매우 실제적인 적용 사례들을 통해 3M 소재에 대한 유용한 정보와 새로운 영감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한국쓰리엠(주) / 한국디자인총괄 오승엽
SPEAKER
미국 미네소타주 St. Paul에 본사를 둔 다국적기업 3M은 전 세계적으로 1만 7천여 가지의 제품을, 산업용 시장에서부터 의료, 안전, 전자, 자동차 제조, 건설, 전력 및 통신 그리고 사무 및 주거 공간 시장까지 폭넓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건축, 건설 분야에서는 설계, 조달, 시공, 조립, 화재방지, 에너지효율 등과 관련된 매우 기능적인 솔루션들과 더불어 건축물 내/외관의 심미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SESSION 3    16:00 – 16:50
바닥재의 종류와 선택
수축된 경기, 그리고 연령층의 양극화가 심화되는 한국사회에 대한 분석으로 개성 있는 젊은 층을 위한 다양한 디자인 선택권, 늘어나는 노인층 가정을 위한 편안함, 그리고 연령 및 소득에 관계없이 모두에게 중요한 친환경 자재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자 합니다.
특히 친환경 성 및 내구성에 대해 우수한, 탁월한, 프리미엄 등등의 미사여구로 제품을 설명하기 보다는 테스트를 거쳐서 얻은 수치 (중금속 함유량, 포름알데히드 방출량 등등)를 기반으로 하여 소비자의 올바른 선택을 위한 지표를 제시하고자 합니다.
샤펜 / 대표 박혜룡
SPEAKER
Design&Quality, The Greenest, Better than Real
샤펜은 아름다움, 편안함, 친환경을 주제로 플로어링 브랜드를 한국 시장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바닥재 주요 품목은 LVT, SPC, Laminate로 한국의 건자재 트렌드를 이끌어오며 한국 건축계의 일류 디자이너 및 주요 인사들의 멘토인 박혜룡 대표가 선보이는 차세대 플로어링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SESSION 4    17:00 – 17:50
미래의 욕실 디자인 Beyond Bath
새턴바스는 일상에서 욕실의 의미를 짚고, Work-Life Balance 안에서 놓쳐왔던 욕실 공간에 대하여 relaxing(편안함), refreshing(재생), healing(치유), convenient(편리함)등의 키워드로 재조명하여 미래의 욕실공간 Luxury Bath와 Universal Bath를 디자인 제안합니다.
L.A.R(Liquid Acrylic Resin)를 원자재로 제작한 세면대, 욕조와 욕실가구, 거울 액세서리 등 세계적인 수준의 욕실 제품을 선보이며, 또한 욕실전문3D소프트웨어인Visoft를 활용하여 시공 전 소비자의 니즈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며, 디자인컨설팅을 위한 프로그램 교육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새턴바스 / 디자이너 최준영
SPEAKER
1990년 창립된 새턴바스는 국내 욕실문화를 발전 시켜온 주역입니다.
국내 최초로 욕실문화연구소를 설립해 소비자의 편의를 위한 제품들과 신소재를 개발해서 국내 욕실업체들의 선도자 역할을 해왔습니다. 최근에는 B2C 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협찬뿐 아니라 언론홍보및 전시회를 통해 새턴바스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