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주)메쎄이상(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코리아빌드 건축수업>의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정의]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① 서비스 :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멤버십 기반 온라인 서비스 및 오프라인 ‘강의’, ‘전시회’와 관련 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의미한다.
② 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한다.
③ 비회원 : 회원가입 절차를 거치지 않고 회사의 서비스(비회원에게도 제공되는 서비스에 한함)를 열람, 이용하는 자를 의미한다.
④ 이용자 : 인터넷사이트를 통해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한다.
⑤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의미한다.
⑥ 콘텐츠 : 회사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영상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한다.
⑦ 휴대폰번호 : 이용자의 식별과 관리 및 회원가입을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용자 본인의 휴대폰번호를 말한다.
⑧ 조회용 비밀번호 : 회원이 신청 및 결제한 수강신청 내역의 확인을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숫자 4자리를 말한다.
⑨ 인터넷사이트: 회사가 서비스 안내 및 제공, 이용자 관리 등을 위해 개설한 사이트를 말한다.
⑩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이후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 표시를 의미한다.
나.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른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한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제 2항에 따른 개정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된다. 회사는 약관을 변경할 경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하여야 하고, 회원의 권리나 의무 등에 관한 중요사항을 개정할 경우에는 사전에 이를 공시하여야 합니다.
④ 제3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다.
⑤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이 약관의 개정에 대해 동의하지 않아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이 정한 환불정책에 따른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개별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서비스약관 등”이라 함)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된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관례에 따른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이라 함)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된다. 이 경우 가입신청자가 회원가입신청을 할 때 약관의 내용을 인지하고 이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된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한다.
⑥ 이용계약의 효력발생 시기는 본 조 제 1항에 따라 가입신청자의 신청과 회사의 승낙이 완료된 시점에 발생한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하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된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는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된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원격평생교육원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한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서비스 내 전자메모 등으로 할 수 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③ 회사는 회원 개인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겨우는 예외로 인정한다.
1. 정보통신망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해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한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한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 및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는 행위
9.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0.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11.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 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2.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및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13.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1. 온라인 교육 콘텐츠
2.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한다.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한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른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는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한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된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제 15 조 [수강 승인] ① 회사는 규정한 결제방법을 사용하여 이용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없이 수강신청을 승인한다.
②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 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다.
1.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이용요금 입금 금액 총액이 신청 금액 총액에 미달되는 경우
3. 기타 회원이 본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규를 위반하거나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제2항에 의하여 수강 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교육원은 이를 수강 신청자에게 알려야 한다.

제 16 조 [수강 취소 및 환불] ① 학습비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 ‘평생교육법 시행령 23조 학습비의 반환 등’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고 수강을 철회할 수 있다.
② 이벤트성 강좌(쿠폰 등 포함),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에서는 별도의 수강 취소/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다.

제 17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강의, 동영상, 사진, 뉴스, 기사 등 모든 정보와 콘텐츠(이하 “저작물 등”이라 합니다)의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원칙적으로 회사(회사와 저작물 등에 관해 계약한 자를 포함)에게 귀속되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1.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허가 없이는 저작물 등을 직·간접적으로 변조, 복사, 배포, 출판, 전시, 판매할 수 없습니다. 또한 저작물 등을 이용해 상품을 제작하거나 타 서비스에 인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처 및 목적을 불문합니다.
2. 이용자는 저작물 등을 왜곡, 개작, 변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며 만일 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서비스를 통한 저작물 등의 이용은 서비스 별로 회사의 사전 안내에 따라 그 횟수와 기간이 제한될 수 있으며, 전자매체로의 복사, 인쇄, 재사용을 위한 저장은 허가되지 않습니다.
4.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해 저작물 등의 인용 등이 예외적으로 허용되는 경우에도 해당 저작물 등에는 반드시 출처(회사)를 명시해야 합니다.
5. 이용자가 회사의 인터넷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특별히 유의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인터넷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 게시한 게시물에 포함된 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이나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한다.
④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된다.
⑤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⑥ 회사는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제 18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회원의 동의 없이 그 내용을 삭제할 수 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 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제 3자의 저작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원격평생교육원이 정한 구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 19 조 [계약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원격평생교육원이 관계법령규정 또는 교육이력 유지를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등) 등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된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메일, 블로그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된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여야 한다.

제 20 조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쿠폰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원격평생교육원은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는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6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④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한다.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한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 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한다.

제 21 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된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⑥ 회사는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결제 금액을 한도로 책임을 진다.
⑦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된다.
⑧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제 22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한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따른다.
부칙 (2021. 7. 12.)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07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는 고지 및 약정한 기간 동안만 보유하고 이용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함께 명시한 이유와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항목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주소
2. 목적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관리
3. 보유기간 : 회원탈퇴 후 5일까지
②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시장, 회의실 임대 등 서비스 계약 : 5년
③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보유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국세기준법」에 따른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
3. 전시회 사전/현장 등록 기록 및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 5년
4. 마케팅 광고 수신거부 내역 : 10년
④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또한 동의 해지 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상기 명시한 정보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하는 자료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파기하며 개인정보취급이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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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솔루션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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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정보주체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공개합니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된 경우에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정보주체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이외에도 다음 사항들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여 정보주체의 권익을 보호합니다.
가.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
나. 재위탁 제한
다.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라.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
마.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에 대한 감독 등
바.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

③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 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
(수탁자)
제공목적제공정보보유 및 이용기간
KG이니시스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신용카드를 통한 결제 처리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이상네트웍스홈페이지 유지보수 및 서버관리, 데이터가공,
전시회 입장권리
이름, 휴대폰번호,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
(단, 관계법령에 정해진 규정에 따라
법정기간 동안 보관)
세종텔레콤080 무료 수신거부 서비스이름, 휴대폰번호
㈜다우기술SMS 알림톡 및 메시지 발송이름, 휴대폰번호
회차별 강사진강의 전 수강생 건축 현황 파악을 통한
강의 내용 보강 및 수준 맞춤을 위해 제공
건축현황(건축유형, 건축희망시기, 건축진행단계,
건축예상면적, 건축예산, 건축지역)

강의/전시회/이벤트 알림 수신

① 수집목적
전화, SMS(문자메시지), 카카오톡, 이메일 통하여 상품 관련 정보 제공, ㈜메쎄이상 주최/주관 *전시, 이벤트, 세미나 등의 개최정보와 사전등록, 무료초청 안내 수신,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등의 전달, 맞춤형 광고 전송, 고객 분석·통계분석·설문 조사 등 광고 및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
(*전시: 코리아빌드, 경향하우징페어,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리빙앤라이프스타일)
② 수집항목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주소
③ 보유기간
동의 철회시까지
※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는 회원가입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만 이 경우 맞춤형 상품 안내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