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엠엑스] 2020 코로나 19, 언택트(Untact) 스마트검측 시대 열다.
참가기업
작성일
2020-06-04
조회
14116
2020 코로나 19, 언택트(Untact) 스마트검측 시대 열다.
씨엠엑스 사상 최초 언택트(Untact) 스마트검측 플랫폼 [콘업] 출시
“코로나19가 건설현장을 더 스마트하게 바꿨다. 스마트건설앱 전문 개발사인 씨엠엑스는 코로나 19에 대응하기 위해 사상 최초 언택트(Untact) 스마트검측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검측앱 '콘업'의 핵심 기능은 수기방식 체크리스트로는 불가능했던 검측 협업 기능이다. 시공자 모바일 기기에서 작성한 검측서류를 이동통신망을 통해 감리자 모바일 기기로 전송하기 때문에 종이서류가 사라지게 됐다.아이러니하게도 이 기능은 코로나19 사태에서 빛을 발했다. 대인 간 전염 예방을 위해 물리적 거리두기가 필수적지만 검측업무에서는 불가능했다. 시공자와 감리자간 대면 접촉이 필수적이었기 때문이다. 스마트검측앱으로 언택트(Untact)가 가능해진 것이다.
이뿐 아니라 스마트검측플랫폼으로는 국내최초 태블릿 형 UI를 제공한다. 위치기반 현장 조회 기능과 안전관리 실시간 보고와 같은 기본사양이 태블릿 의 대형화면과 시너지되어 공사관리 효율성 극대화가 가능하다고 씨엠엑스는 설명했다.
씨엠엑스 이기상 대표는 "콘업은 국내최초 스마트감리앱 아키엠에 이어 자신있게 내놓은 스마트검측앱이다. 콘업에서 구현되는 스마트 협업 기능은 모든 것이 국내최초 개발된 것이지만 서울도시기반시설본부의 실증테스트를 통해 성능의 우수성이 검증되었다. 최초가 최고가 된 것이다"고 말했다.
"검측"이란 공사계약문서에 나타난 시공단계와 재료에 대한 완성품 및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시공자의 확인검사에 근거하여 감리원이 완성품, 품질, 규격, 수량 등의 적정성을 확인하는 것을 말한다. 2018년 12월부터 건축물 사용승인시 검측체크리스트 제출이 의무화되었다.